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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안내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접수

  •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온라인·오프라인 접수 시 사전에 화관법 민원24 시스템 회원가입 후 화학안전관리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작성 담당자는 화관법 민원24 시스템(http://icis.me.go.kr/cdms)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권장합니다.
  • 화학물질안전원 사고예방심사1과·2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 가능합니다.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처리절차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처리절차입니다. 1.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설치 및 운영하는 자는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를 작성해야합니다. 1군은 시행규칙 별표3의 2 및 환경부 고시의 상위 규정수량 이상 취급하는 사업장이 대상이고, 2군은 시행규칙 별표3의 2 및 환경부 고시의 하위 규정수량 이상 상위 규정수량 미만 취급하는 사업장이 되겠습니다. 2. 취급시설을 운영하는 자는 화학물질안전원으로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제출해야합니다. 제출 종류는 신규제출, 변경제출, 5년 재제출(1군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한정)이 있습니다. 3. 제출한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를 화학물질안전원에서 검토하고, 필요시 현장조사를 진행합니다. 현장조사 대상은 신규 영업허가 대상시설, 화학사고 및 행정처분 이력 사업장, 장외평가정보 및 비상대응계획에 대한 현장확인이 필요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3-1. 검토 중 화학물질안전원은 기초 지자체에 비상대응분야 정보 검토를 요청합니다. 필요시 절차 3에 해당되는 사업장은 현장조사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수정 및 보완사항이 있을 시, 취급시설 운영자에게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합니다. 수정 보완이 완료되면 절차 3에 해당하는 계획서 검토를 실시합니다. 4. 검토가 완료되면 화학물질안전원은 취급시설 운영자에게 검토결과를 통보합니다. 5. 취급시설 운영자는 지역사회에게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지역사회 고지를 실시합니다.(연 1회) 특이사항은 최초고지는 적합 후 3개월 이내, 최초 등록 기준 다음 연도부터 매년 제출해야하고, 1군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에 한정합니다. 5. 취급시설 운영자는 자체 이행여부를 점검합니다.(연 1회) 6. 화학물질안전원은 취급시설 운영자에게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이행점검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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